[Xcode] Build Configuration 여러개 설정 (원소스 여러개 앱 배포시)
안녕하세요 물먹고하자 입니다 :)
오늘은 원소스의 여러개 앱 배포시
Build Configuration 을 통한 설정 부분을 공유드립니다.
바로 시작!
1) Xcode Build Configuration 항목 추가
Xcode > Project > info 정보 Configurations
일반적으로 Debug, Release 2개가 있는데
저는 이미 UCLite, inhouse 2개가 추가된 상태입니다.
오늘은 하나더 추가 될 예정입니다.
Xcode > Project > info 정보 위치 |
+ 버튼은 통한 추가 (Release 정보를 복사해서 추가했습니다.) |
ERP 라는 항목으로 추가했습니다.2) Signing 매칭작업앱을 분리하려면, Bundle Identifier 정보를 틀리게 해줘야합니다. 저는 "ERP" 추가 Tap 정보의 Identifier 정보를 변경해줬습니다. (App Groups는 같이 쓸예정이라 바꾸진 않았음) |
Signing & Capabillties > Tap 부분 |
3) Build Settings, Info.plist 정보 변경
Build Setting에서 매칭된 Bundle Identifier 체크
저의 경우 Extention도 있어서 각각 전부다 체크했습니다.
Info.plist도 추가로 생성해서 매칭하는 부분도 진행했습니다.
지금은 Asset 부분을 디자인팀에서 받지 않아 추가하지 않았는데,
앱 실행아이콘도 Bundle Identifier 별로 셋팅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Bundle Identifier 체크 |
info.plist 정보 추가 (앱별로 DeepLink 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 매칭파일 변경) |
info.plist 매칭, 앱이름 변경 |
4) Scheme 설정
Scheme 추가하여, 앱배포와 테스트 하기위한 추가작업입니다.
(Target 추가해서 사용하는방식과 동일함.)
New Scheme... 를 통한 신규 Scheme 추가 |
저는 "ERP" 라는 항목 추가 |
새롭게 추가된 Scheme 확인 수정을위한 Edit Scheme... 클릭! |
핵심!!!!!!!!! 지금까지 Build Configurations을 설정한 "ERP" 항목으로 변경해줍니다. 해당작업을 통해 Scheme 부분을 변경하면 매칭된 정보로 앱이 실행/배포 되는 구조로 바꿔줍니다. |
5) 예외 에러처리 체크
앞에까지 준비된 Scheme를 통해 앱을 실행하면 당연히(?)
에러가 발생할겁니다. (Pods을 사용하고 있다면..)
에러를 잡아주도록 합니다.
에러 발생 대강? Pod 정보를 못읽어온다는 느낌 |
Pod update 진행 Bulid Configurations 별로 Pods 링크 정보 매칭 업데이트 됨.(이게 핵심) |
아직도 고쳐지지 않은 Pods 링크부분 참고 : Pods 업데이트 후 빌드 오류건 https://xodhks0113.blogspot.com/2023/04/xcode-143-command-phasescriptexecution.html |
업로드 테스트 완료! |
마무리
같은 소스로 여러앱을 배포하는게 너무 싫은데, 회사다 보니 ㅠㅠ 업체별까진 아니고 특수한 경우로 앱을 분리하는 경우가 생겼다.
당연히 소스를 카피해서도 생각했는데, 개발이 계속 진행되고 있는 와중에 이걸 2~3번씩 반복작업을 하는것도 일이다.
결국 소스내에서 if 문처리가 추가되더라도 최신소스가 유지되는게 맞는것 같아 Build Configuration을 통한 앱 분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제 앞으로가 문제겠지..?)
오늘은 이만
끝.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