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Apple Developer Enterprise 갱신전 인터뷰
안녕하세요. 물먹고하자 입니다 :)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AppStroe, Inhouse 둘다 사용하고 있어서
Developer 멤버쉽과 Enterprise 멤버쉽 둘다 가지고 있는데
2023년(?) 갱신 시점부터 Enterprise만
인터뷰를 통한 Enterprise 멤버쉽을 써도 되는 회사인지 판단하더군요.
(참고로 작년에 지인들 회사 2곳은 인터뷰에 떨어져서 Enterprise를 더이상 쓸수없다고 하더군요)
매 분기 Apple Korea 측에 방문했을때도 앞으로 Inhouse 배포형식이 아닌
애플비즈니스를 활용한 배포로 점차 바꾼다고 했었고요.
오늘은 갱신시점이 되서 인터뷰 항목 찍어놓은거 공유드립니다.
개발자사이트
작년에도 비슷했는데, 갱신60일전쯤부터 인터뷰 항목이 추가됩니다.
인터뷰 질문항목 (5page)
총 5page 분량의 인터뷰 내용이며, 해당 스크린샷은 내용을 뺀 부분입니다.
(내용부분은 지극히도 회사별 정보가 틀릴거라 블로그엔 올릴수 없어서 질문부분만 올렸습니다.)
질문의 답변은 한글이 작성이 안되어 전부 영문으로 번역하여 작성했습니다.
1Page 회사정보관련
2Page MDM 사용 관련
3Page 사용중인 BundleIds, 배포방법
4Page 허용된 사용자만 설치방법, 인증서 관리, 모니터링 방법
5Page App Test 관련
인터뷰 내용 작성하는데, 혹시 오해될만한 소지가 있는지 몇번을 작성했는지 모르겠네요.
특히 저희는 앱도 인하우스 배포가 있고, Mac용 앱 개발도 있어서 있는거 없는거
있는거 없는거 다 체크해서 작성했습니다.
인터뷰 작성후
인터뷰 작성후 기다리라는 문구 (일단 인터뷰 끝)
애플측 답변이 오기전까진 갱신하는 버튼이 나오지 않음.
2023년에는 갱신버튼이 2주(?) 가량 기다렸다가 떠서 똥줄탔던 기억이있는데,
인터뷰 후 1일 지난시점에 갱신이 떴네요.
마무리
Enterprise 멤버쉽 갱신 인터뷰를 1년에 한번 하다보니, 작년에 작성했던게 기억이 안나서 오늘은 인터뷰 내용을 찍어놓고, 답변은 개인메모에 적어 두었습니다.
작년에는 인터뷰 후 결과가 2주(?) 이상 걸렸던 것 같은데, 정리하려고 어제 인터뷰 후 아침에 개발자사이트 들어가니 갱신할 수 있다고 뜨더군요.
지인들 회사에서는 이미 Enterprise 멤버쉽 갱신이 실패한 사례가 있어서 불안했는데, 다행이 저희는 통과 되었네요.
내용으로는 오늘 공유드릴건 끝. 아마 내년에 또 제가 찾아보겠죠.
오늘은 이만~
즐거운 코딩 되세요~
끝.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