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UI 공부] 급 전개? 아날로그시계만들기
안녕하세요. 물먹고하자 입니다 :)
저번에 시작하기 앞서 급 전개?
프로젝트에
아날로그시계를 활용한 TimePicker를 만들어야해서
애플샘플을 하던 도중 건너뛰고 만들게 되었습니다.
샘플예시들
Stack 쌓는 형식은 UIKit과 거의 동일하고
애니메이션 처리가... 오우야.. 편하더군요
그리고 고치기도 꽤 편했던 것 같습니다.
(유튜브의 SwiftUI 애니메이션 관련 샘플코드들이 많아서 따라했습니다.)
심지어.. [맨오른쪽] 전체코드가 600줄 밖에 안됨 (충격)
#. 코드는 아직 정리중이라 변경해서 올릴예정
마무리
갑자기 실 프로젝트의 모듈로 아날로그TimePicker를 만들 일이 생겼는데,
제스쳐를 시계바늘에 맞춰서 애니메이션 이동처리 할 자신이 없었다.
근데, 샘플코드들을 보니 엄청 쉽게?! 구현을 할 수 있어서 놀랬다.
작업하면서 Combine 프레임워크를 통한 [언어테이션] @상태값들 모르는 상태에서 붙여놓고 구현해보니 어떻게 동작하는지는 알았지만, 다시 정리해 볼 예정이다.
그리고 아직은 UIKit에서 할 수 있는 커스텀이 많은 것 같다. 해당 예제를 진행하면서 나왔던 점이
- layer 사용불가능
- cornerRadius 의 makeCornerRadius (위, 아래, 왼쪽, 오른쪽)만 사용
- PickerView의 minuteInterval (1분, 5분, 10분, 15분) 단위 설정
뭐 결과론 적으론 UIKit UIView를 SwiftUI View로 'UIViewRepresentable' 변환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아직까지는 너무 모르는 상태여서 급한불 끄고 초급레벨부터 다시 정리해야겠다.
즐거운 코딩 되세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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