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Xcode RunScript 예제 : Debug, Release Bulid 시 라이브러리 교체하기
안녕하세요. 물먹고하자 입니다. 오늘은 Xcode Run Script 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했던 부분에 대해서 공유드립니다.
프로젝트 내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항목이 있는데, 구매후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던 라이브러리여서 라이브러리 내에서 Debug 와 Release 가 구분이 되지 않아 불편함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 하기 위해 라이브러리를 참조하는 폴더(Lib) 폴더에 Debug 용과 Release 용을 넣어놓고 빌드/배포 시 바라보는 위치를 변경하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시작하기
우선 필자의 경우 BUILD 라는 폴더에 프로젝트가 라이브러리 참고하는 경로를 지정을 해주었으며, 같은 레벨로 DEBUG, RELEASE 폴더에 각각 그에 맞는 라이브러리를 추가하여 넣어준 상태입니다.
Framework Search Paths 확인해줍니다.
Edit Schemes 로 들어와 Bulid - Pre-actions 의 Run Script 를 작성해줍니다.
# Pre-actions : Bulid가 시작되기전에 작업을 완수합니다.
필자의 경우는 터미널 명령어를 활용하여 매번 Bulid 폴더를 지우고/생성 후 현재 Debug, Release 상태 확인하여 내용을 복사해주는 형식으로 꾸며 보았습니다.
참고로 Run Pre-actions, Archive Pre-actions에 먼저 작업을 하였는데, 라이브러리가 이미 Bulid 에러가 발생하는 상태여서 필자의 경우는 Bulid Pre-actions 에 작업하였습니다.
마무리
이번에 처음으로 Run Script 를 활용해 보았습니다. 터미널 관련 명령어를 좀더 잘 알았으면, 효율적인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프로젝트 배포시 빌드버전 자동으로 올리기 등 몇가지 활용방법이 더 있을 것 같내요. 즐거운 코딩 되세요 ^^
댓글
댓글 쓰기